Blog


버그바운티 클럽이 전해드리는 이야기를 확인하세요.


[BIG SHOT] 국내 버그바운티 프로그램 소개 - 2021년 8월

  관리자         2021-07-27 09:59 KST        1021




지난 달부터 우리는 BIG SHOT 이라는 이 코너를 통해 국내에서 새로 시작되는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을 소개했습니다. 이후 약 한 달이라는 시간이 흘렀고 코로나19는 델타변이의 확산으로 인해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었습니다. 이에 고강도의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 모두가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더구나 이스라엘 '엔에스오(NSO)' 그룹의 해킹 프로그램인 "페가수스"가 전 세계 언론인, 인권운동가, 정치인 등의 사찰에 사용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매우 혼란스럽고 우려스러운 시간을 걸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버그바운티 시장에는 반가운 소식도 있었습니다. 바로 새로운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이 시작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는 국내 버그바운티 플랫폼을 운영하는 분들의 노력과 윤리적 해커와의 협업을 신뢰하는 국내 기업들의 인식 개선 및 버그바운티를 통해 보안 수준을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의지의 결과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2021년 8월 국내 버그바운티 프로그램


소개되는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시작일과 프로그램 시행 기간을 고려하여 선정됩니다. 단, 글 작성 이후에 시작된 경우는 익월의 글에 포함될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카티어스 (CATIUS)


모자이카 (MOSAICAR)


바스클로피 (BaaSClopi) 


Wargame.kr


Remote Browser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