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버그바운티 클럽이 전해드리는 이야기를 확인하세요.


[BIG SHOT] 국내 버그바운티 프로그램 소개 - 2021년 9월

  관리자         2021-08-30 09:41 KST        816




8월 한달간 흥미로웠던 사건은 DeFi 플랫폼 "폴리 네트워크 해킹 사건"이었습니다.

한 해커가 해킹을 통해 6억달러에 달하는 돈을 가져갔다가 모두 돌려준 사건인데요. 폴리 네트워크는 이 해커에게 50만 달러의 포상금을 지급하는가 하면 수석 보안 고문의 일자리까지 제안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커는 그저 재미와 교훈을 위해 해킹했다고 대응했는데 그게 그의 말대로 진정한 의도였다면 그는 본인의 재미도 챙기고 폴리 네트워크 뿐 아니라 DeFi 생태계 자체에 참교육을 시전한 셈이네요. 하지만 수사는 계속 진행한다는 말이 있던데 실로 위험천만한 장난이 아니였나 생각되기도 합니다.



서론은 마무리하고 아무튼 9월 국내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립니다. 이번 9월 국내 버그바운티 소개는 아주 초라한 듯 합니다. 

사실 지난 8월 글을 작성한 이후 해킹존에서 리딧, 단끝, 제주패스 등 4개의 신규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을 오픈하였지만 해당 프로그램은 기한이 8/31까지인 관계로 이 글에서 소개해드릴 수가 없는 점이 아쉽습니다. 8월 중에 오픈되었지만 21년 9월에도 여전히 유효한 신규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은 아쉽게도 버그캠프의 Webhacking.kr 이 유일합니다. 소개를 위한 기준을 변경해야할지 심히 고민되는 달이네요.


2021년 9월 국내 버그바운티 프로그램


소개되는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시작일과 프로그램 시행 기간을 고려하여 선정됩니다. 단, 글 작성 이후에 시작되고 프로그램 시행 기한이 익월에도 유효할 경우 익월 글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Webhacking.kr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