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버그바운티 클럽이 전해드리는 이야기를 확인하세요.


[BIG SHOT] 국내 버그바운티 프로그램 소개 - 2022년 6월

  관리자         2022-05-31 14:09 KST        2280




5월에는 해외 소식이지만 반가운 뉴스가 하나 있네요. 

美 법무부, 윤리적 해커 컴퓨터 사기·악용으로 기소 안 한다

미국 법무부에서 개인 프라이버시 보호와 사이버 보안 향상의 목적을 갖고 행하는 선의의 보안 연구는 더 이상 기소 대상이 아님을 공식적으로 밝혔다고 합니다. 다만 보안 연구를 내세워 개인이나 기업에 피해를 입힌 경우에는 선의의 보안 연구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하니 버그바운티를 하시는 보안연구원분들은 룰을 숙지하고 정확히 준수하여 괜히 법적 분쟁에 휘말리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지난 달 국내 버그바운티 업계에서는 해킹존에서 4월말 오픈되어 운영되던 한 건의 프로그램이 조기 종료되는 해프닝이 있었습니다. 그 외 흥미로웠던 뉴스는 중소기업 보안 강화를 위한 무료 컨설팅 서비스 "화이트햇 투게더"를 KISA와 CJ올리브네트웍스, 그리고 파인더갭에서 시행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버그바운티 홍보 목적도 있겠지만 중소기업 거래처를 통해 대기업의 보안이 뚫린 사건이 다수 있었습니다.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보안에 투자하기 힘든, 그래서 더욱 해킹 공격 위험에 노출되는 중소기업에 관심을 갖고 보안 강화 서비스를 추진하는 것은 분명 긍정적인 모습이네요. 파인더갭이 무엇인가 했더니 해킹존의 버그바운티플랫폼 명칭이 "파인더갭"으로 곧 변경된다고 합니다. 암튼 상대적으로 조용하게 지난 한 달이 지나온 것 같습니다. 딱히 전할 소식도 없고 하니 바로 6월에 유효한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을 보시죠.



2022년 6월 국내 버그바운티 프로그램


※ 소개되는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시작일과 프로그램 시행 기간을 고려하여 선정됩니다. "신규"는 프로그램 시작일을 기준으로 당월에 새롭게 시작된 프로그램을 뜻하며, "기존"은 프로그램을 시행한지 오래되었더라도 글 작성 시점 기준으로 12개월 이내에 시작되고 시행기간이 유효한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 신규 프로그램: 0건




■ 기존 프로그램: 9건


BIFROST


Klaytn Blockchain


CodeEngn 대표 홈페이지


한국CISSP협회 대표 홈페이지


Remote Browser


Webhacking.kr


Naver Whale


PatchDay


Dreamhack



태그: